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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컵우유'내고 불황 뚫는다


입력 2015.03.11 11:06 수정 2015.03.11 14:09        김영진 기자

6월경 4가지 맛의 컵우유 '랑데뷰'출시 예정...성인 및 여성 고객층 확대

남양유업이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GS25 봄맞이 한마당'에 컵우유 제품을 선보였다. ⓒ데일리안 김영진 기자
우유 생산 과잉 및 소비 감소 등으로 유업계의 불황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남양유업이 기존 종이팩이 아닌 컵우유 형태의 우유를 내놓을 예정이다.

남양유업의 컵우유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4가지 맛을 지닌 가공유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다. 과거 컵커피가 유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었던 것처럼 컵우유도 그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빠르면 오는 6월경 컵우유를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이름은 '랑데뷰'이며 초콜릿, 녹차, 망고, 딸기 등 4가지 맛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편의점 기준으로 1병당 1300원으로 잠정 결정됐다.

남양유업은 최근 GS리테일이 주최하는 'GS25 봄맞이 한마당'에 이 제품들을 전시한 바 있다.

과거 빙그레에서 바나나우유를 낸 바 있고 서울우유의 '언니 몰래먹는 딸기오레'가 있기는 하지만 컵커피 형태로 4개의 제품을 동시에 내놓기는 남양유업이 처음이다.

또 남양유업이 이런 제품을 출시한 배경은 우유소비 고객층을 기존 유아동에서 성인 고객들로 확대하기 위한 차원이다.

특히 여성들은 립스틱이나 틴트 등을 입술에 많이 바르기 때문에 기존 종이팩 우유를 마실 때 불편함이 많았다.

하지만 컵우유 제품은 스트로가 있어 입 주변에 우유가 묻거나 립스틱이 지워지거나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과거 컵커피가 히트를 친 것 역시 이런 배경이다. 또 천연과즙을 함유해 우유의 진한 맛과 과일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갖췄다는 설명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최근 컵우유 제품을 GS리테일 전시회에 출품해 편의점 경영자들에게 먼저 선보였다"며 "하반기 출시되는 이 제품이 침체된 우유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지난해 우유소비 감소 등의 영향으로 매출액은 6.4% 감소한 1조1517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년 연속 적자를 보였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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