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에이지투웨니스, 채널 다변화로 매출 성장세
2015년 홈쇼핑 외 매출비중 2.8%에서 올 상반기 47.7%로 확대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홈쇼핑에 주력했던 매출구조에서 벗어나 채널 다변화로 성과를 내고 있다.
AGE 20's는 대표 제품 '에센스 커버팩트' 외에 에센스, 크림, 클렌징 등 스킨케어 라인을 확장하고 온라인, 면세점, 백화점, 해외 등 판매채널도 다각화하고 있다.
2015년 AGE 20's의 전체매출 가운데 97.2%를 차지한 홈쇼핑 매출은 2016년 72%, 올해 상반기 52.3%로 축소됐고 홈쇼핑 외 매출은 2015년 2.8%에서 2016년 28%, 올 상반기 47.7%로 확대됐다.
애경 측은 지난해 동기대비 홈쇼핑 매출이 23.4% 성장한 가운데 홈쇼핑 외 비중이 확대되며 건전한 채널 다변화를 이뤘다는 설명이다. 채널 다변화에 힘입어 AGE 20's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애경 관계자는 "AGE 20's의 매출성장 비결은 단연 탄탄한 제품력"이라며 "판매채널 다각화와 동시에 AGE 20's의 제품력을 인정한 소비자의 자발적인 바이럴로 매출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각 홈쇼핑 회사별로 발표한 ‘2017 상반기 히트상품 TOP10’에 따르면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GS샵,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오쇼핑 등에서 모두 TOP10 안에 들며 전체 카테고리를 통틀어 주요 홈쇼핑 4개사에 모두 이름을 올린 유일한 제품으로 기록됐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