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관세청, 설·대보름 맞아 농·수·축산물 불법수입 단속 실시


입력 2018.01.08 08:57 수정 2018.01.08 08:57        부광우 기자

1월 8일부터 2월 18일까지 6주 간

국민건강 보호, 물가안정 지원 목적

관세청은 설·대보름을 맞아 실시하는 농·수·축산물 불법수입 중점단속 대상 품목.ⓒ관세청

관세청은 설·대보름을 맞아 수요가 증가하는 성수품 등을 불법이나 부정하게 국내로 반입하거나 유통하는 것을 통제하기 위해 이번 달 8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6주 간 농‧수‧축산물 등 불법‧부정무역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인체에 해로운 먹을거리를 밀수입하거나 외국산 농수산물 등을 저가 신고해 폭리를 취하는 행위 등을 사전에 차단, 국민 건강을 보호하고 설‧대보름 물가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란 설명이다.

주요 단속품목은 고추·마늘·양파·참깨 등 농산물과 명태·조기·조개·새우 등 수산물,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 등 축산물, 기타 식품류 등 25개 품목이다.

관세청은 이들 품목을 대상으로 품명을 위장하거나 정상화물 속에 숨겨 밀수입하는 행위, 검역 등을 회피하기 위해 식용을 비식용인 것처럼 속여 부정수입하는 행위, 저가신고를 통한 관세포탈 행위를 중점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관세청은 이런 불법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수입물품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고 유통과정을 추적 조사할 방침이며, 단속 과정에서 검역을 받지 않거나 유해성분이 함유된 물품을 적발한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유통 물품을 즉시 회수하거나 폐기함으로써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세청 관계자는 "단속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관심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불법 수입·유통 행위를 발견하면 관세청콜센터로 적극 제보해 달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