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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실시간 고객 의견 청취 '굿 서비스 경험조사' 시행

  • [데일리안] 입력 2020.04.07 11:27
  • 수정 2020.04.07 11:27
  • 이충재 기자 (cj5128@empal.com)

신한은행 제공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7일 은행권 최초로 모든 영업점 방문 고객의 의견을 듣는 모바일 설문조사 ‘Good 서비스 경험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Good 서비스 경험조사’는 신한은행이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한 모든 고객에게 2시간 이내에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설문을 보내고, 이에 고객은 본인의 창구 업무처리 경험을 은행에 전달하는 조사 방법이다.


예컨대 '나는 남대문지점에서 충분히 만족할만한 좋은 서비스(Good 서비스)를 경험했다'는 항목에 고객이 답할 수 있고, 서술형 답변을 통해 직원에게 칭찬 메시지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이 함께하는 기분 좋은 새로운 서비스 문화' 정착을 위해 새로운 고객 경험조사를 시행하게 됐다"며 "온·오프라인 채널 모든 거래 고객의 경험정보를 종합·분석해 업그레이드된 고객 맞춤 서비스와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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