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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홈브루’ 앞세워 맥주박람회 참가…수제맥주 선봬

  • [데일리안] 입력 2020.07.30 10:00
  • 수정 2020.07.30 11:42
  •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관람객 시음 기회 제공…차별화된 기술 집약

LG 홈브루 체험장소 8월 말까지 100곳 확대

LG전자 직원들이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맥주박람회 ‘KIBEX 2020’에 참가해 캡슐형 맥주제조기 ‘LG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LG전자LG전자 직원들이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맥주박람회 ‘KIBEX 2020’에 참가해 캡슐형 맥주제조기 ‘LG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맥주박람회 ‘KIBEX(Korea International Beer Expo) 2020’에 참가해 캡슐형 맥주제조기 ‘LG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앞서 LG전자는 이달 초 100만원대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 집에서 즐기는 ‘홈술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보다 많은 고객이 홈브루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LG 홈브루에는 ▲인버터 기술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온수살균세척시스템 등 차별화된 기술이 집약돼 있다.


LG전자는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맥주의 맛을 알리기 위해 8월 말까지 시음장소를 전국 LG베스트샵 100곳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프리미엄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가 수제맥주시장이 성장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홈브루를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IBEX 2020은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동에 있는 aT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주류 관련 제조, 유통, 장비, 프랜차이즈, 교육, 서비스 등 국내외 총 123개 기업이 참가했다.


LG전자 모델들이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LG전자 모델들이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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