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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체험매장 ‘일상비일상의틈’ 오픈…“MZ세대 어서오고”

  • [데일리안] 입력 2020.10.15 11:00
  • 수정 2020.10.15 09:20
  •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강남 한복판 7층 규모 복합문화공간 ‘핫플’로

‘시현하다·글라스하우스·넷플연가’ 한 건물에

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하고, 고객 경험혁신을 주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건물 입구 전경.ⓒLG유플러스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하고, 고객 경험혁신을 주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건물 입구 전경.ⓒ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건물은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층, 420평(1388m2) 규모다. 도심 빌딩 숲 한복판에서 만나는 자연을 콘셉트로 삼아 실제 살아있는 식물과 대형 미디어월을 이용한 가상의 숲으로 가득 채워진 ‘리얼플랜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상품 판매 중심의 기존 매장과는 전혀 다른, 대화와 공감에 최적화된 문화공간을 만들어 고객접점으로 활용하려는 시도다.


LG유플러스는 개인 경험과 체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 단순히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는 이들을 사로잡을 수 없다고 판단했다.


고객 스스로 찾아와 자주 머무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이곳의 모든 공간은 회사가 일방적으로 콘텐츠를 채우는 대신 오픈이노베이션 방식을 채택했다.


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하고, 고객 경험혁신을 주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일상비일상의틈 층별로 마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하고, 고객 경험혁신을 주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일상비일상의틈 층별로 마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MZ세대 성향과 니즈 분석을 통해 ‘전시’, ‘카페’, ‘독립서적’, ‘사진’, ‘모임’이라는 5가지 키워드를 도출하고 키워드마다 브랜드 인지도, 기획력, 전문성을 확보한 제휴사를 큐레이션했다.


MZ세대 최선호 브랜드인 카페 ‘글라스하우스’, 독립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 포토스튜디오 ‘시현하다’, 멤버십 커뮤니티 ‘넷플연가’는 일상비일상의틈 각 층을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1층에 들어서면 30미터 크기 미디어월에서 자연을 콘셉트로 한 영상, 소리, 향 등 휴식과 힐링 분위기를 연출한다. 구글과 협업해 만든 유튜브 스튜디오를 전용앱으로 예약하면 유명 유튜버들의 라이브 방송에도 참여할 수 있다.


2층에서는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를 통해 강원도 해변풍경과 서퍼들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고성의 카페 ‘글라스하우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통신사에 따라 30~50%의 음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3층은 반려동물, 스포츠, 여행, 연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립출판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책방이다. 12년 노하우의 ‘스토리지북앤필름’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도서들을 큐레이팅했다.


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하고, 고객 경험혁신을 주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일상비일상의틈 층별로 마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하고, 고객 경험혁신을 주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일상비일상의틈 층별로 마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4층은 ‘대화형 사진관’ 콘셉트로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시현하다’ 작가와 함께 증명사진,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됐다.


5층은 LG유플러스의 다양한 5G 서비스를 체험하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대형 미디어룸에서는 영상 감상 후 의견을 나누는 문화예술 커뮤니티 모임이 정기적으로 열린다.


지하 1층은 일상 속 영감을 북돋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운영된다. MZ세대 이슈와 관심을 반영해 분기별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현재는 반려견을 테마로 한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반응과 MZ세대 트렌드를 분석해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를 확장하고, 이 같은 고객경험공간을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기존 매장이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장소였다면 일상비일상의틈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이라며, “예상치 못한 브랜드 경험과 확장을 통해 LG유플러스 고객이 되고 싶은 마음을 심겠다”고 말했다.


일상비일상의틈 층별 제휴사 현황.ⓒLG유플러스일상비일상의틈 층별 제휴사 현황.ⓒ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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