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윤석열·홍준표에게 물어보세요"…국민의힘, 후보자 면접 질문 공모


입력 2021.09.07 03:00 수정 2021.09.06 17:40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6~8일, 당 홈페이지 통해 접수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이 지난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공정경선 서약식 및 선관위원장 경선 후보자 간담회에서 서명을 마친 서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홍준표, 유승민, 하태경, 안상수 후보는 '역선택 방지조항 제외'를 주장하며 이날 행사에 불참했다. 왼쪽부터 황교안, 최재형, 강성민, 장기표, 윤석열, 원희룡, 박찬주, 박진 후보.ⓒ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에게 국민들이 직접 질문을 던질 기회가 열렸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6일 당 예비후보 12명의 '경선 면접'을 위한 질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통령 후보자 1차 컷오프 경선을 위한 '국민 시그널 면접' 질문을 오는 8일까지 당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고 발표했다.


공모된 질문은 오는 9~10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국민 시그널 면접'에서 질문으로 활용된다.


선관위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며 "선정된 면접 질문은 후보자에 질문되며, 후보자의 비전과 역량을 판단하는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했다.


3인의 면접관이 국민을 대신해 경선 후보자에게 질문을 하기 위해 나설 예정이다.


면접 현장은 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