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장동 개발 관련 핵심 인물로 알려진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구속전피의자심문)에 출석하기 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영장실질심사 출석하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대장동 개발 관련 핵심 인물로 알려진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구속전피의자심문)에 출석하고 있다.
[11/2(화) 데일리안 출근길 뉴스] '대장동 부실수사' 검찰…김만배·남욱·정민용 구속영장 '승부수'
▲영장 발부시 '부실수사' 논란 덜고 '윗선' 겨냥 박차…또 허탕치면 '특검 도입' 전면전검찰이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재청구하고, 남욱·정민용 변호사의 구속영장도 청구하면서 최근 불거진 부실수사 논란을 만회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앞서 검찰은 김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가 '혐의 소명이 충분치 않다'는 이유로 기각당해 체면을 구긴 바 있다. 2번째 청구한 영장마저 기각될 경우 국민적 신뢰는 추락하고 특검 도입 여론이 재점화될 전망이다.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은 1일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대장동 부실수사' 검찰…김만배·남욱·정민용 구속영장 '승부수'
김만배 구속영장 재청구…남욱·정민용 구속영장도 청구영장 발부시 '부실수사' 논란 덜고 '윗선' 겨냥 박차…또 허탕치면 '특검 도입' 전면전이재명에 특검 입장 거듭 묻자 "이제 그만하겠다"…대선 전 결과 안 나와 "실효성 없다" 입장野 "상설특검법으로 3개월 내 기소 여부 결정…민주당, 이재명 하나 지키려다 함께 침몰"
검찰, 김만배·남욱·정민용 구속영장 청구…유동규 배임 추가 기소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재청구하고, 남욱·정민용 변호사의 구속영장도 청구했다.아울러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을 배임 혐의로 추가 기소했다.유 전 본부장은 김씨와 남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 정민용 변호사 등과 공모해 대장동 개발 사업 공모지침을 민간업체 화천대유에 유리하도록 작성하고 화천대유가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도록 배점을 조정한 혐의를 받고 있다.이들은 사업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공사는 확정수익만 분배받도록 하고 화천대유가 직영하는 5개 블록의 아파트·연…
속보 검찰 '대장동 의혹' 김만배·남욱·정민용 영장 청구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57)씨와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48) 변호사, 정민용(47)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전략사업실장의 구속 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은 1일 김씨와 남 변호사, 정 변호사에게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뇌물 공여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검찰은 이들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공모해 화천대유 측에 최소 651억원 상당의 택지개발 배당이익과 상당한 시행이익을 몰아주고 그만큼 공사에 손…
'중대결심'이라더니…'총리·부총리 쌍탄핵' 동력 약화되나
친할머니 살해 20대 손주, 심신미약 주장한 결과…
"어디에 넣었길래…" 필러 맞은 30대女 둘, 끝내 사망했다
"연인 아니라며 집 초대? 더 이상" 김수현 반박자료에 누리꾼 의구심
"날 꽃뱀으로...억울" 성폭행 당한 아내의 죽음
전한길, '폭싹 속았수다' 특별출연 했으나 '통편집'...왜?
실시간 랭킹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헌재 재판관들이 마당쇠 노릇이야 할까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사법부의 정치 편향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