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창룡 경찰청장이 25일 오후 층간소음으로 인한 흉기난동 사건 현장을 이탈한 경찰들의 부실 대응과 관련해 인천 논현경찰서를 찾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행안위 답변하는 김창룡 경찰청장
김창룡 경찰청장(왼쪽)이 10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뒤늦게 부산스러운 경찰…테이저건 ·삼단봉 사용 교육 강화한다
해당 여경, 무도훈련 등 교육과정 모두 온라인으로 이수…신임교육 과정도 이수 못 해교내교육 코로나19로 기존 24주→18주로 줄어…현장훈련,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돼체포술 등 실전위주 교육, 물리력 행사 전문교관과 상시교육…교내교육 기간, 2023년 정상화
[부실한 경찰, 왜? ②] "진급에만 목숨거는 경찰, 확실한 보상과 조직보호 필요"
전문가 "위험 무릅쓰는 경찰, 조직 차원에서 책임지고 지원해주는 보호책 마련돼야""공권력에 의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불가피한 과실에 대해 경찰이 조직적으로 대응해야""사명감 갖고 일할 보수·보상가치 제공돼야…계급체계 반으로 줄이고 다른 보상체제 생각할 때""경찰의 현장 대응능력 문제를 젠더갈등으로 끌고 가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
"거기 경찰서죠? 여경 빼고 경찰 좀 보내 주세요" 블라인드에 올라온 글
경찰 신고 시 '여경을 보내지 말아달라'고 요구한 시민 사연이 올라왔다.지난 23일 보배드림에는 '경찰이 배달의 민족이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글을 캡처해 올렸다.글쓴이가 공개한 사진에는 '여경 보내지 말아 주세요, 이러네. 이해는 간다만…'이라는 짧은 글이 담겼다.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는 자신의 회사 이메일로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글을 쓸 수 있는데 글쓴이의 근무지는 '경찰청'으로 표기되어 있다.최근 여경의 현장 대응 능력에 일부 시민들이 경찰 신고를 할 때 '여성 경…
'흉기난동 부실대응' 경찰 2명 결국 직위해제…징계위 개최
인천 층간소음 흉기난동 사건 당시 부실대응을 해 피해를 키운 경찰 2명이 직위해제 됐다.인천경찰청은 24일 대기발령 조치 된 논현경찰서 소속 지구대의 A경위와 B 순경에 대해 직위해제 조치했다고 밝혔다.A 경위와 B 순경은 지난 15일 오후 5시 5분쯤 인천시 남동구 한 빌라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 당시 현장을 이탈한 뒤 뒤늦게 합류한 사실이 알려지며 부실 대응이라는 비판을 받았다.인천경찰청은 조만간 변호사 등 민간 위원이 참석하는 징계위원회를 열고 이들의 징계 수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민청원 게시판에서 제기된 추가 의…
안철수 "이재명 대통령? 국가의 수치…제압할 사람은 나 하나 뿐"
야외수업 중 시야에서 사라진 9살 장애아동 사망...어쩌다?
'경비원 무차별폭행' 배달기사 기소…폭행 말린 입주민은 '에픽하이' 투컷
[단독] 연회비 30만원 우리카드 "같은 카드인줄 알았는데 다른 카드?"
한덕수 2%→7%, 홍준표·김문수와 동률…국민의힘 지지층선 洪·韓 20% [한국갤럽]
똥기저귀로 교사 때린 여성 ‘징역 6개월’…실형 선고에 오열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 “다른 나라가 관세 협상하길 더 원해…결정은 우리가”
미국 정부는 많은 나라가 미국과 관세 협상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그 결정은 미국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많은 국가가 우리와 협상하고 싶어 한다”며 “솔직히 나보다 그들이 더 협상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상대국의 말을) 들을 것이고, 공정하게 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그는 “우리가 거래를 결정하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담에 배석한 스콧 베선트 미국…
[트럼프 스트레스] 유럽중앙은행, 6연속 금리인하…"트럼프 관세 우려"
[트럼프 스트레스] “중견기업, 美 관세 직격... 세액공제 등 지원 절실”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