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토스뱅크,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시작


입력 2022.08.10 09:15 수정 2022.08.10 09:15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증권계좌 만들기 서비스도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 포스터.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경쟁력 있는 제휴사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소개하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는 고객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토스뱅크가 시장의 수많은 금융상품들 가운데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만 선별해 소개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번거롭게 여러 금융 앱들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모바일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토스뱅크의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에서 소개하는 투자상품인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은 최대 연 4.5%(확정 금리, 세전)의 업계 최고 수준의 이자를 제공한다.


발행어음은 금융당국의 허가를 받은 자기자본이 4조원이 넘는 대형 금융기관만 발행할 수 있는 만기 1년 이하의 단기금융상품이다.


이번 발행어음은 예금처럼 한 번에 정해진 돈을 거치식으로 맡기고 정해진 기간 후 원금과 이자를 함께 돌려받는 약정식 상품이다. 최대 5000만원까지 본인의 투자 계획에 맞춰 6개월과 1년으로 거치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6개월은 4.3%, 1년은 4.5%의 이자를 제공한다.


토스뱅크에서 소개하는 발행어음은 개인당 5000만원까지 투자 가능하고, 선착순 한정 제공하는 상품으로 특판 한도 소진 시 6개월 연 3.95%와 1년 연 4.15%로 이자 수준이 변동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의 상품가입은 토스뱅크와 연계된 한국투자증권 계좌만 있으면 가능하다.


아울러 토스뱅크 내에서 증권사 주식거래 시 필요한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계좌 만들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첫 서비스 대상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토스뱅크 내에서 한국투자증권 'BanKis' 증권계좌를 1인 1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다.


토스뱅크는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현해 쉽게 증권계좌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증권계좌 신규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증권계좌 개설 신규 고객에게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금융상품권 1만원을 5000명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국내 주식 1주 추첨 지급 및 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해외거래를 신청한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외주식 거래 시 이용할 수 있는 10달러를 제공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통해 현재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투자상품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고, 클릭 몇 번만으로 증권계좌 개설까지 완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효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