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조세정책) 국정감사에서 추경호(왼쪽)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이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추경호 "외환위기? 과도하게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된다, 비상한 각오로 현 상황 대응"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조세정책) 국정감사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추 부총리는 현재 경제 상황과 IMF 외환위기의 차이를 묻는 질의에 "IMF 외환위기 때는 경상수지 적자가 수년간 누적되고 외환보유고도 거의 없었다. 대외건전성이나 실물 경제 상황도 지금과는 판이하다"고 밝히며 "지금은 복합경제위기로 대외영향을 많이 받는 상황이다. 최근 환율이 급등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상당히 비상한 의식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는데 전적으로 공감한다. 정부는 비상한 각오로…
국정감사 질의 듣는 추경호 부총리와 방기선 기재부 1차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조세정책) 국정감사에서 추경호(왼쪽)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이 의원 질의를 듣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정의당 장혜영 의원과 인사하는 추경호 경제부총리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조세정책) 국정감사에서 추경호(오른쪽)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장혜영 정의당 의원과 악수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 국감] 추경호 “한전 적자 장기간에 걸쳐 해소해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감축 수단 이행 방법 현실성 있어야”
[2022 국감] 추경호 “물가·민생경제 안정 정책 최우선 삼겠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우리 경제 복합위기 상황 상당기간 지속 우려”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논의 하세월…크리스마스 이브엔 발표될까
'빵 뺏으려고' 90대 노인 폭행한 60대…결국 피해자 사망
법원, 2주간 동계 휴정기…이재명 재판도 잠시 멈춘다
탄핵사태 후폭풍? 임영웅은 타격감 '제로'…브랜드평판 1위
[오늘 날씨] '영하 15도' 맹추위 온다...스키장 다녀온 후 눈이 아프다면?
"일본 공연 자우림, 방사림으로 개명해" 김윤아 저격한 전여옥
실시간 랭킹 더보기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스파이로 발칵 뒤집힌 英 정가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국가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리더의 중요성
정기수 칼럼
尹의 버티기 ‘옳지 않다’…이재명과 동급 ‘잡범’ 안되기를
문체부로부터 중징계 요구받은 정몽규 회장이 문체부를 설득? [기자수첩-스포츠]
지도자의 오판에 ‘K푸드’ 위상까지 급제동 [유통-기자수첩]
관치로 매듭짓는 은행의 씁쓸한 연말 [기자수첩-금융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