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원석 검찰총장이 2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증인 선서를 하고 있다.
아수라장 법사위, 대검 국정감사
2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도읍 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국정감사를 강행하자 이에 반발하며 항의하는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간사와 의원들과 이를 제지하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위원장석을 애워싸고 설전을 벌이고 있다.
혼돈의 대검찰청 국정감사
2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도읍 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국정감사를 강행하자 이에 반발하며 항의하는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간사와 의원들과 이를 제지하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위원장석을 애워싸고 언쟁을 벌이고 있다.
대검찰청 국정감사, 민주당의 빈자리
이원석 검찰총장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개회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민주당 법사위원은 중앙당사 압수수색 규탄기자회견을 통해 중앙당사에 대한 압수수색 중단과 이번 사태의 책임자인 강백신 서울중앙지검 반부패3부장의 즉각 징계, 이원석 검찰총장의 사과를 요구하며 수용되지 않으면 국정감사에 응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아수라장 속 증인 선서하는 이원석 검찰총장
2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도읍 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국정감사를 강행하자 이에 반발하며 항의하는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간사와 의원들과 이를 제지하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위원장석을 애워싸고 설전을 벌이고 있다. 국무위원석에서는 이원석 검찰총장과 대검 간부들이 증인 선서를 하고 있다.
난장판 속 선서문 제출하는 이원석 검찰총장
2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도읍 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국정감사를 강행하자 이에 반발하며 항의하는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간사와 의원들과 국민의힘 의원들이 위원장석을 애워싸고 언쟁을 벌이는 가운데 이원석 검찰총장(빨간색 원)이 선서문을 김도읍 위원장에게 제출하고 있다.
장제원 전 의원, 서울 오피스텔서 숨진 채 발견…현장서 유서 발견
'헌재 19년 연구관'이 '尹 탄핵 기각' 확신하는 배경은 [정국 기상대]
공매도 전면 재개되니 '증권주' 주목…외인 투심 몰릴까
김수현 기자회견 본 누리꾼 "왜 신뢰가 떨어지냐면...모순적"
문제 없다던 백종원 농약통 소스…'녹' 더럽게 묻어 나왔다
부친 장제원 비보 몰랐나…노엘, 팬들에 감사글
실시간 랭킹 더보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사법부의 정치 편향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