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창업지원센터 주관, 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
환자의 호흡과 객담배출 및 비산방지를 위한 재활기기 ‘인체기관절개튜브’…대상 수상
경복대 기업가정신창업지원센터가 남양주캠퍼스 우당관 국제회의실에서 ‘2022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에는 김경복 총장직무대행, 함도훈 취업처장, 김이현 기업가정신창업지원센터장 등 관계자와 대회 수상팀들이 참석했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기업가정신창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재학생들의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업문화 확산 및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16팀이 참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우수 수상팀 7팀이 선정됐다. 수상팀에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대상 수상은 작업치료과 학생들로 구성된 Assistive Works팀(최아라, 나선우, Mishra Bharti)이 환자의 호흡과 객담배출 및 비산방지를 위한 재활기기 ‘인체기관절개튜브’로 높은 사업 가능성과 기술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경복대 김경복 총장직무대행은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현되어 창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