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포근한 날씨에 두터운 아우터 대신 겨울 잡화로 기분을 내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패션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 패딩과 코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제자리 걸음인 것과 달리 방한 신발이나 모자, 머플러 등의 겨울 잡화 매출은 최대 39%까지 증가했다.
가벼운 옷차림에도 멋스럽게 연출하기 좋은 머플러나 모자 등을 통해 온화한 초겨울을 만끽했다는 해석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니트나 울, 코듀로이 소재 등의 비니나 베레모 등의 방한 모자는 39%, 미니스커트나 숏팬츠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어그부츠·롱부츠는 35%나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양털 등 방한 소재로 제작됐지만 뒤꿈치 부분이 트여 있는 블로퍼와 샌들로 부담을 줄인 제품도 판매량이 19% 늘었다. 이 외에도 가벼운 외투와 함께 매칭하기 좋은 머플러는 33%의 신장률을 보였다.
패션플러스 관계자는 “평년보다 현저히 따뜻한 날씨로 인해 겨울철 대표 아우터보다는 패션 잡화의 매출이 두드러지면서 패션의 양상이 달라졌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추위가 시작되는 만큼 패딩 등과 같은 아우터도 매출이 급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