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열린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한 첫 조사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상가도 '규모의 경제'…상가건물당 점포 58개 입점
여러 점포가 한 데 모여 있는 상가건물이 예년 대비 늘면서 상가시장에도 '규모의 경제'가 부각되는 모습이다.28일 부동산R114가 자체 개발한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 'RCS(Real estate Commercial Solution)'를 통해 전국의 상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입주한 상가건물 당 점포 수는 58개로 집계됐다. 세부적으로는 ▲상가 533개 ▲점포 3만1140개 등이다.이는 2021년 39개(▲상가 847개 ▲점포 3만3285개)에 비해 21개 늘어난 수준이며, 부동산R114가 조사를 시작한 2015년 …
'진보교육 좌장' 최대위기...'해직교사 부당채용' 조희연 교육감 [뉴스속인물]
2008년 교육감 직선제가 시행된 이후 최초 3선에 성공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의 앞날에 제동이 걸렸다. 해직 교사를 부당하게 특별채용한 혐의로 넘겨진 재판에서 1심 교육감직 상실형을 선고받아서다.판결 직후 조 교육감은 판결이 끝난 뒤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왔다"며 항소의 뜻을 밝혔다. 대법원에서 이번 판결이 확정되면 교육감직을 잃게 되는 만큼, 판결 결과에 많은 이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최초의 3선 서울시 교육감'으로 기록된 조 교육감이 남은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을지 국민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27일 서울중앙지법 형…
이재명 "이곳,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정적 제거 위한 국가권력 사유화 현장"
이재명 28일 오전 10시 20분쯤 서울중앙지검 출석…"오늘 이 현장 기억해 달라" 입장문 발표 "오늘 이곳,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헌정질서 파괴 현장""이제 이 나라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검사의 나라 돼가고 있어""권력 아무리 크고 강해도 국민 이길 수 없어…대장동·위례 입장, 검찰 제출 진술서에 다 담아"
굿바이 루친스키 “평생 NC 다이노스 일원”
수년간 NC 다이노스의 에이스로 활약했던 외국인 투수 드루 루친스키(34)가 KBO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보냈다.루친스키는 27일 NC 다이노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이상 창원에서 함께 하지 못하게 됐다. 하지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NC 프런트, 코치진은 지금의 날 만들어줬고 트레이닝 코치들은 내가 최고의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줬다.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이어 "최고의 팬들이 항상 응원해줘서 나와 가족들은 편안하게 한국 생활을 할 수 있었다"라며 "평생 NC 다이노스의 일원이다"라고 손을 흔들었다.루친스키…
하나은행, 내달 6일까지 상반기 행원 채용
미래성장・디지털・지역인재
어대문 이은 '어대명'? 조기대선 판 깔렸지만…비명계 앞 거대 장벽
박수영 "그래도 이재명은 안된다…진짜 심판 이제부터"
홍준표 "30년 정치 인생 마지막 사명" 대권 출마 시사
"유흥주점 왜 갔어요" 날선 질문에 대답이…정준호, 전주영화제 기자회견서 무슨 일?
"왜 태어났느냐"…두 살배기 딸 울자 짜증난다며 막말하고 때린 20대 아빠
尹, 경호 최장 10년 받는다…전용기 탑승도 가능 [尹 탄핵인용]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