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가평군수 도지사 만나 민선8기 '주요현안 지원 요청'


입력 2023.01.31 13:57 수정 2023.01.31 13:58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김동연 도지사에게 '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및 경기도의료원 가평병원' 등 '응급 의료시설' 유치 호소

서태원 가평군수ⓒ

서태원 경기 가평군수는 김동연 도지사를 만나 민선8기 주요현안사업인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및 경기도의료원 가평병원 등 응급 의료시설 등 군민들의 간절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날 서 군수는 경기도청을 방문해 김 지사에게 "2025~2026년 도체육대회를 유치해 각종 중첩규제 등으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문제가 조금이나마 해소될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군의 열악한 재정여건과 단 한명의 생명이라도 소중히 생각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 경기를 위해 24시간 응급의료시설을 비롯, 임산부 ․소아청소년․장애인․노인 등 의료취약계층이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의료원 가평병원 유치 건의문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서 군수는 김 지사에게 가평꽃동네 도비 보조율 상향지원을 어필하기도 했다.


서 군수는 인구감소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사회복지시설 꽃동네 도비보조사업 17개중 10개 사업 시․군 차등 보조율이 미적용되고 있다며, 보조비율 50%로 상향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오늘 건의사항은 가평군의 꼭 필요한 역점 현안사항이자 가평군민의 염원”이라며“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가져주시면 힐링과 행복, 하나되는 가평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 군수는 취임과 동시 지난 해 7월부터 경기도의료원 가평유치 추진단을 구성하고 군민의 염원을 담은 범 군민 서명 운동을 비롯해 보건소를 보건정책과 및 건강증진과로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등 가평군민이 누려야할 가장 기본적인 권리이자 대표적인 인구유출원인이 되는 의료취약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


특히 군 역사상 처음으로 300억원 이상의 경제 유발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2025년 경기도 체육대회 및 2026년 경기도 생활체육 대축전 유치 등에도 팔을 걷어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경제발전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날 경기도 방문에는 임광현 경기도의원, 강민숙 가평군의회 부의장, 배영식 경기도의료원 가평병원 유치 민․관추진단장이 함께 했다.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태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