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광주시, 수도시설 관리상태 점검한다


입력 2023.07.07 13:57 수정 2023.07.07 13:57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도시발전에 따른 상수 수요량 증가에 대비하고 양질의 수돗물 안정적 공급 위해

광주시청 전경.ⓒ

경기 광주시는 도시발전에 따른 상수 수요량 증가에 대비하고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광주시 수도정비계획(변경) 및 수도시설기술진단 용역’을 착수했다고 7일 밝혔다.


수도정비계획은 국가수도기본계획을 바탕으로 해 수도의 정비에 관한 계획을 10년마다 수립(5년마다 타당성 재검토)하는 법정계획으로, 2040년 목표 수도기본계획 수립과 함께 정수장 및 관망 등 수도시설의 관리상태를 점검하기 위한 기술진단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에 추진하는 수도기본계획을 통해 그간 대규모개발사업 등 급속한 인구증가로 인해 부족해진 용수수요량을 확보하고 국지적으로 발생되는 출수불량 해소, 노후관로 교체 등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수도정비계획 및 집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계획에는 △수도의 정비에 관한 기본방침 △수돗물의 중장기수급에 관한 사항 △수도공급구역에 관한 사항 △수도시설의 배치·구조 및 공급능력 등이 포함된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 상수도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각종 개발사업에 대응하는 한편, 변경계획에 맞춰 관련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안정적인 용수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