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교황 “흑해 곡물협정 파기 하느님에 대한 범죄”…러에 복귀 촉구
프란치스코 교황이 일방적으로 흑해 곡물협정 종료를 선언한 러시아를 겨냥해 ‘하느님에 대한 범죄’로 규정하며 협정 복귀를 촉구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교황은 30일(현지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열린 주일 삼종기도에서 “흑해곡물협정이 재개되고 곡물이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게 형제인 러시아 당국에 호소한다”고 밝혔다. 교황은 “전쟁으로 곡물까지 모든 것이 파괴되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위해 계속 기도해달라”고 요청한 뒤 "밀은 인류를 먹여 살리는 하느님의 선물이기 때문에 이는 하느님에 대한 중대한 범죄"라고 말했다. 이어 "굶주…
피아니스트 이루마, 바티칸교황청 초대받아 프란치스코 교황 만났다
세계적인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루마가 이태리 로마 바티칸교황청의 초대로 교황 프란치스코와 만났다.이번 이루마와 교황 프란치스코와의 만남은 1973년 바티칸 시스틴 성당에서 바오로 6세 교황과 전세계 예술가들과의 만남 후 50주년을 맞아 가톨릭 교회와 예술 세계 사이의 강렬한 유대를 되살리는 것을 목표로 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한 데 이루마가 초청되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교황청 문화교육부는 교황의 지시로 전 세계의 다양한 분야 예술가들 150여명을 초청했으며 여기에 한국 예술가로는 유일하게 …
교황 만난 젤렌스키 "중재 필요 없다, 푸틴 규탄해 달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프란치스코 교황의 평화안을 거부한 채 푸틴 규탄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13일(현지시간) AP통신 및 가디언, CNN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바티칸 교황청을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을 예방했다.이 자리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우크라이나 편에 서줄 것을 요청했으나 교황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맡겠다는 기존 입장을 고수한 것으로 알려졌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회담 직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는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가 저지르는 범죄를 규탄해달라고…
교황, 가톨릭교회 사상 처음 여성 투표권 부여
프란치스코 교황이 세계주교대의원회의(시노드)에서 가톨릭교회 사상 처음으로 여성에게 투표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가톨릭교회 내에서 여성의 입지를 넓히는 데 큰 관심을 기울여 온 프란치스코 교황이 또 한번 교회 내의 ‘스테인드글라스 천장(여성에 대한 종교계 장벽)’을 깼다는 평가가 나온다.2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바티칸 교황청은 26일(현지시간) “오는 10월 4월부터 29일까지 로마에서 열리는 제16차 시노드 본회의 첫 회기에서 여성에게도 일부 투표권을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케이트 맥엘위 여성안수회의(WOC…
삼성전자 보안솔루션 ‘녹스’, 교황청 근위대 경호에 활용
IP68 등급·미국 군사 규격 충족 제품
원희룡 "사실상 사법 내전 상태…대법, 이재명 무죄 파기 환송해야"
김기현 "민주당 재난 예비비 2조 삭감 사실…이재명 입만 열면 거짓말"
중대본 "산불사태 인명피해 5명 늘어 총 65명"
가세연이 공개한 그루밍 범죄 증거? 속옷 마네킹 영상 보내며 “XX보인다”
전남 구례서 산불 날 뻔...휴가 중이던 소방위가 진화
“한국 도입 시급” 싱가포르 미성년자 성범죄자 ‘태형’ 선고
실시간 랭킹 더보기
생활/문화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
부광약품, 100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제조설비·연구개발 투자
부광약품이 28일 이사회를 열고 1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이번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주배정은 오는 6월 2일을 기준으로 이뤄지며 7월 3일 확정 발행가액이 결정된다. 이후 우리사주, 구주주, 일반청약이 이어지고 7월 28일 신주 상장이 마무리될 예정이다.부광약품은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을 ▲기존 제조설비 확장 및 설비 도입 ▲신규 제조설비 취득 등에 투자한다.부광약품은 이번 시설 투자를 통해 최신 내용 고형제 생산설비와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 공정의 효율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