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구리시, 검정고시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 응원


입력 2023.08.11 13:21 수정 2023.08.11 13:21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기원하며 응원키트 및 중식 지원

구리시는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센터 이용 학교 밖 청소년 30여 명에게 응원키트 및 점심도시락을 지원했다.ⓒ구리시

경기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10일,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2차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센터 이용 학교 밖 청소년 30여 명에게 응원키트 및 점심도시락을 지원했다.


이날 꿈드림센터 직원들은 이른 아침 고사장 등굣길에 센터 이용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정성스레 준비한 응원키트(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마스크, 개인 물티슈, 휴대용 휴지, 시리얼바, 음료수, 젤리 등)를 전달하며 합격을 기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방역 물품을 제공했으며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도했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도시락을 준비하지 못한 청소년들이 따뜻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고사장 인근의 도시락업체를 이용해 현장에서 점심도시락을 제공했다.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태풍으로 인한 궂은 날씨 속에서도 꿈드림센터 선생님들이 고사장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버스도 지원해주시고 응원키트와 함께 격려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이사장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라며, “이번 시험에서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길 바라며, 청소년들이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꿈드림센터는 검정고시를 마치고 대입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입시 정보 안내 및 개별 진로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며, 동아리활동, 문화예술체험, 체험교육, 현장체험학습, 자원봉사활동, 자립준비교실, 자립지원수당 지원, 급식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