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들의 자부심 증대하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경기 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시민들의 자발적·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자부심을 증대하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자원봉사 마일리지(인센티브)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일리지 사업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살고 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위한 시민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것으로 지급 대상자는 직전년도 1년간 20시간 이상 1185명, 50시간 이상 439명, 100시간 이상 363명, 총 1987명의 대상자이다.
1365자원봉사포털 하남시 소속 회원으로 지역화폐(하머니)를 소지한 대상자 별도로 안내를 통해 7월 ~8월까지 지역화폐(하머니)를 통한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팩스, 문자, 센터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http://www.hanamcity1365.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자원봉사자 지역화폐(하머니) 인센티브는 하남시 관내 IC카드 단말기가 있는 연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 등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 등록된 곳을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우수자원봉사자 인정보상 및 사기를 진작시키고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있도록 지역화폐(하머니) 인센티브를 통한 실질적 혜택 제공과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