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시, 추석 연휴 기간 맞아 ‘재활용품 분리배출 인증 이벤트’ 실시


입력 2023.09.19 07:42 수정 2023.09.19 07:53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연휴 동안 재활용품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활용품 분리배출 시민참여 활성화 위해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 이벤트’ 홍보 포스터.ⓒ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추석 명절 연휴 동안 재활용품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이 재활용품을 자발적으로 분리배출 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 이벤트’는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자율적 참여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추진 중인 ‘에코-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 및 지속가능한 시민참여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남양주 시민을 대상으로 이달 1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며, 투명 페트병, 캔 등 재활용품을 분리배출 한 후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www.nyj.go.kr) 및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는 투명페트병, 재사용 의류, 폐건전지, 폐형광등, 종이팩(우유팩, 멸균팩 등)을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읍‧면‧동사무소에서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자원순환의 시작은 각 가정에서 재활용품을 올바르게 분리배출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라며 “이번 재활용 분리배출 이벤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시책추진으로 재활용품 선순환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