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65만명, 누적 조회수 2억2000만회 넘겨
사연자 집 바꿔주는 비포애프터 영상부터 일상 꿀팁 담은 숏폼까지
오늘의집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채널 ‘오늘의집'이 2023년 연간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처음 문을 연 오늘의집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전체 채널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올해 연간 누적 조회 1억뷰를 넘어서며 총 채널 누적 조회수 2억2166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오늘의집 유튜브 채널은 공간이나 집과 관련된 특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꾸준히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오늘의집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인 ‘비포애프터 시리즈'를 시작으로 ‘영상집들이’, ‘하루뚝딱’, ‘알려주집’ 시리즈 등을 통해 공간 인테리어와 생활 노하우 정보가 필요한 이들에게 실감나는 팁을 주고 공감을 이끌어 냈다.
2020년 6월 처음 런칭한 ‘비포애프터 시리즈'는 일반인의 사연을 신청 받아 오늘의집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공간을 스타일링하고, 가구나 소품 등 인테리어 비용 전액을 지원해주는 메이크오버 영상이다.
3년 5개월간 57개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3863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에피소드는 2021년 겨울 소개된 '반지하 인테리어' 편으로 275만회 이상의 조회를 기록 중이다.
어버이날을 맞이해 사연을 접수 받아 몰래카메라 형식으로 엄마의 방을 바꿔준 에피소드도 큰 감동을 줬다.
올해 5월 공개된 ‘엄마 몰래 1.8평방 싹 바꿔드렸습니다’ 비포애프터 에피소드 51편은 152만명이 시청한 후 2만5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880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그 밖에도 오늘의집 유튜브 채널에는 100만회 이상 조회를 기록한 영상이 56개나 있다.
가장 많은 시청수를 기록한 영상은 일상 생활에서 알면 좋은 꿀팁 공유숏폼 영상으로, 냉장고로 공간 분리하는 법을 다룬 원룸 가구 배치법 영상이 808만 뷰를 기록했다. 일상 팁 영상의 경우 예산과 시간이 넉넉하지 않은 자취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공익적 목적으로 기획해 큰 감동을 전한 영상도 있다. 2021년 광복절 특집으로 88세 독립유공자 할아버지의 36년 된 오래된 집을 리모델링한 ‘36년 된 오래된 집을 호텔 인테리어로, 26평 노후 주택 리모델링’ 영상은 164만명이 시청한 후 27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오늘의집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이찬표 프로듀서는 “오늘의집 유튜브는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자신의 일상을 바꿔 볼 수 있도록, 누구나 시도해 볼 수 있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누구나 한 번쯤 ‘이렇게 살아보고 싶다’고 꿈꾸던 삶을 현실에서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기획과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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