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전성 입증”…티맵 오토, 사이버보안 국제표준 평가 완료


입력 2024.07.09 11:06 수정 2024.07.09 11:06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티맵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는 아우토크립트(AUTOCRYPT)가 실시한 사이버보안 평가에서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에 따른 보안성 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아우토크립트는 17년 이상 자동차 보안 연구를 통해 자동차 보안 컨설팅, 보안 솔루션 개발, 보안 테스트, 보안 평가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자동차 보안 전문 기업이다.


자동차가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련 인증 및 규제는 강화되고 있다. 한국은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를 의무화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을 지난 2월 공표했다.


이에 따라 모든 자동차 제작사는 각국 법규에 알맞은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 및 형식승인 등을 받아야 차량 및 부속 제품 판매가 가능하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티맵모빌리티의 사이버보안 수준을 제3자가 객관적으로 평가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이를 통해 티맵 오토가 국내 자동차관리법뿐만 아니라 국제 기준을 준수하는 사이버보안 대응 체계를 완성했음을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티맵모빌리티는 모의 해킹에서도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차량 해킹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우토크립트 레드팀이 구체적인 사이버 공격 시나리오에 기반해 시스템 보안의 취약점을 테스트했는데, 개인정보 유출이나 결제 우회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수준의 보안이 유지되고 있음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티맵모빌리티 안영진 모빌리티 QE(Mobility Quality Engineering) 리더는 “티맵 오토는 소프트웨어 설계 초기에서부터 안전성을 최우선 고려 사항으로 삼아 엄격한 보안 체계를 구축해 왔다”며 “앞으로도 티맵모빌리티는 독보적인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리더로서 입지를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