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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국제 OTT 페스티벌 개막…우수 OTT 콘텐츠 알린다


입력 2024.10.04 14:01 수정 2024.10.04 14:01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4일부터 6일까지 부산서 개최

2024 국제 OTT 페스티벌 포스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OTT 특화 국제행사인 ‘2024 국제 OTT 페스티벌’을 4일부터 6일까지 부산에서 개최한다.


국제 OTT 페스티벌은 과기정통부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부산국제영화제가 주관하는 행사다.


우리나라의 우수한 OTT 플랫폼과 콘텐츠, 미디어 기술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을 촉진하는 한편,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페스티벌은 지난해 OTT 플랫폼‧콘텐츠 중심으로 이뤄진 투자유치, 네트워킹 지원에서 FAST, 미디어 기술 분야로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이에 미디어 기술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쇼케이스’를 신설했다. 국내‧외 투자사, 방송사‧제작사 등 참여기업을 전년 대비 30% 확대하고 비즈니스 상담회를 도입했다.


또한 ‘국제OTT서밋’에서도 FAST와 미디어 기술 혁신 세션을 신설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토종 1위 OTT 기업인 ‘티빙’의 최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OTT하우스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며, ‘국제OTT시상식’에는 글로벌 시청자 참여형 시상 부문인 ‘피플스 초이스상’을 신설했다. 올 한해 뛰어난 성과를 낸 남‧녀 배우를 대상으로 시청자 투표를 진행했다.


‘Streaming the Future(미래를 스트리밍하다)’를 주제로 올해 2회째를 맞는 본 행사는 티빙, 웨이브, 왓챠, 쿠팡플레이 등 국내 OTT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LG전자, CJ ENM, 뉴아이디 등 글로벌 FAST 기업, 넷플릭스, 디즈니+, 파라마운트, 투비, 라쿠텐비치, 웨이브 아메리카스(이상 美), 뷰(홍콩), 알리바바 미디어 그룹(중국), 아마존‧훌루 제팬(일본), 트루ID TV(태국) 등 해외 유수의 OTT 및 FAST 기업이 함께 교류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차관은 “최근 AI 기술 발전과 함께 OTT 등 미디어 산업에 대한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과기정통부는 최근 국가AI위원회 및 K-콘텐츠‧미디어 전략펀드 출범을 계기로 AI와 미디어의 융합, 국내 OTT 등 미디어의 콘텐츠 제작 확대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투자를 대폭 강화해 나갈 계획으로, 국내 OTT 산업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페스티벌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제OTT시상식은 6일 오후 6시부터 부산국제영화제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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