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파크골프협회(협회장 이금용)가 대한체육회 83개 회원종목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4 체육단체 혁신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S)등급 단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이번 2024 체육단체 혁신평가는 대한체육회 83개 회원종목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가장 낮은 등급인 D등급부터 최우수 등급인 S등급까지 비전전략, 조직운영, 주요사업, 단체자율성, 인권 및 윤리, 공정 및 인권 위반 사례 여부, 보고서 지연 제출 등의 항목을 점수화하여 상대적으로 평가하고, 순위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였다.
매우 우수(S등급) 단체로 선정된 것은 협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이번 평가에서 협회는 ‘생활체육 활성화 성과 및 관리, 학교체육 활성화 성과 및 관리, 생활체육과 전문체육, 학교체육의 연계 활성화 성과 및 관리, 단체특성을 반영한 사업 활성화 성과 및 관리, 스포츠 인권 보호, 공정성 강화 및 양성평등 노력의 적정성’ 등의 항목에서 지난해보다 높은 증감률을 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금용 회장은 “파크골프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이에 맞춰 확장하고 있는 여러 사업들의 성과에 좋은 평가를 받아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협회는 앞으로도 인기에 걸맞는 대회 및 행사들을 개최하고, 파크골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파크골프협회는 같은 평가에서 2021년 C등급으로 시작하여 2022년과 2023년 A등급을 거쳐 2024년 S등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