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컴투스플랫폼-넥써스, 웹3 게임 공동 사업 추진


입력 2025.02.17 10:28 수정 2025.02.17 10:28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컴투스플랫폼이 넥써스와 공동 사업 추진 및 자원 공유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컴투스홀딩스

컴투스플랫폼은 넥써스와 공동 사업 추진 및 자원 공유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공동 사업은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 및 메인넷 '엑스플라'와 넥써스의 웹3 프로토콜 '크로쓰'를 중심으로 추진한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해결해 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다. 개발사가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로쓰는 안전하고 투명한 게임 생태계를 구현하는 웹3 프로토콜이다.


양사는 하이브 고객사들과 크로쓰 생태계에 참여하는 개발사들간 협업과 마케팅, 파트너십 확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는 "컴투스플랫폼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웹3 프로토콜 크로쓰는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전문 지식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성과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넥써스 장현국 대표는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는 독보적인 게임 백엔드 서비스로서 기술과 노하우가 응축돼 있다"며 "넥써스가 지향하는 안전하고 투명한 블록체인 생태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