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00년 1월 1일 0시 출생' 밀레니엄 베이비, 25세 나이로 요절…사인은 '이 질환'


입력 2025.03.27 08:20 수정 2025.03.27 08:40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중국 펑파이신문

2000년 1월 1일 0시에 태어난 '밀레니엄 베이비' 첸첸이 25세 나이로 사망했다.


25일(현지시간) 중국 매체 홍성신문 등은 첸첸의 어머니 웨모 씨의 말을 인용해 첸첸이 지난 9일 새벽 5시쯤 급성 심장사로 숨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톈진의 한 호텔에서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던 첸첸은 이달 초 감기 증세를 보였으나 병원을 찾지 않았다.


지난 8일 장거리 버스를 타고 고향인 산시성 장즈시에 도착했을 당시 체온이 40도를 넘었고, 다음 날 새벽 병원에서 의식을 잃은 뒤 깨어나지 못했다.


웨씨는 "첸첸은 독립심이 강하고 효성이 지극했다"면서 "새천년의 폭죽 소리와 사람들의 환호 속에 태어나 이제 사람들의 사랑과 기도 속에 돌아갔다"라고 말했다.


첸첸은 천년을 뜻하는 이름으로, 2000년 1월 1일 0시 태어나 중국에서 새천년을 상징하는 인물로 주목을 받았다.


아름다운 외모는 물론, 그림 그리기와 작곡에 천부적 재능을 보였고 스쿠버다이빙 자격증까지 소지하고 있는 등 다재다능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갑작스러운 부고가 전해지자 웨이보 인기 검색어에는 그의 사망이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급성 심장사는 급성 심정지와 중증 부정맥 같은 심장 관련 문제에 따른 자연사를 뜻한다.


급성 심장사의 가장 흔한 원인은 심장 부정맥으로, 심장은 일정한 리듬으로 규칙적으로 박동해야 하는데, 심장 부정맥은 심장 박동 리듬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이다.


심장 부정맥 외에도 관상 동맥 질환도 급성 심장사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관상 동맥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데, 이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면 심장 근육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심장 마비가 발생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발생하지만, 가족력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앓고 있으면 발병 확률이 높아진다.


주로 갑자기 발생하지만, 전조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가슴이 답답하거나 쥐어짜는 듯한 통증, 호흡 곤란, 어지럼증, 식은땀, 심한 피로감 등이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