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는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포브스가 선정한 '2025 글로벌 최고 은행 선정'에서 3년 연속 국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포브스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와 함께 전 세계 34개국 5만명 이상의 금융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글로벌 은행 고객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전 세계 385개의 주요 은행을 평가했다.
순위는 단순한 자산 규모나 실적이 아닌 고객의 실제 경험과 만족도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최근 3년 간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지속 가능한 고객 중심 경영 성과를 반영했다.
토스뱅크는 위 7개 항목 중 5개 항목인 고객 만족도·추천 의향·이용약관·고객 서비스·디지털 서비스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디지털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은행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의 직관적인 설계, 정보 탐색의 용이성, 기능성 등 고객이 직접 체감하는 디지털 경험의 질에서 우위를 입증한 것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3년 연속 1위라는 결과는 많은 고객들이 토스뱅크를 단순히 편리한 은행이 아닌, 믿고 추천할 수 있는 은행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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