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헬시플레저' 트렌드에…GS25,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 50%↑


입력 2025.04.18 09:18 수정 2025.04.18 09:19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모델이 GS25에서 랩노쉬 저당 프로틴바 2종을 바라보고 있다.ⓒ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들어(4월1~17일)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8% 급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 인해 동기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가운데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두 자릿 수(19.1%)를 돌파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아이스크림까지 확대되며 저당 라인업이 큰 수혜를 입은 것.


GS25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저당아이스크림으로는 ▲랩노쉬 저당 프로틴바 2종부터 ▲랩노쉬 저당 파인트 2종 ▲라라스윗 저당 시리즈 ▲월드콘 바닐라 저당 등 20여 종에 달한다.


특히 지난 3월20일 단백질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와 손잡고 단독 출시한 저당 프로틴바 2종(▲초코 ▲멜론)이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만개를 돌파하며, 저당 아이스크림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GS25에 따르면 최근 10~30대 사이에서 칼로리·당·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Low Spec Food)에 대한 관심이 계속됨에 따라 관련 상품 매출이 지속 신장하고 있다.


해당 상품군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023년 126.3% ▲2024년 88.1% ▲2025년(4월17일까지) 80.4%에 달한다.


GS25는 로우스펙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랩노쉬와 협업해 스낵, 초콜릿, 빵, 젤리 등 다양한 저당 및 고단백 등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등 관련 수요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이주용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저당 아이스크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랩노쉬를 비롯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해 저당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맞닿아 있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