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생활정원 키텐셜은 유아기부터 성장기 청소년까지 건강한 성장 잠재력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 라인이다.
생활정원은 키텐셜 라인의 첫 제품으로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을 선보였다.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은 LG생활건강이 직접 연구 개발해 작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제2024-27호)로 허가 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함유한 국내 첫 건강기능식품이다.
FGO은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4개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6건의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논문이 발표된 세계가 주목하는 최신 어린이 키 성장 원료다.
어린이 대상 인체 효능 평가에서 6개월간 섭취 후 3.32cm(2.75%) 성장해 대조군 대비 3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고, 키 성장 관련 6가지 지표 개선 효과를 보였다.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가진 FGO은 LG생활건강의 제형화 기술과 함께 작년 하반기에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양수산 신기술로 인증(해양수산신기술-2024-0023) 받았다. 우리나라 남해안에서 채취한 굴의 기능 성분을 LG생활건강의 기술력을 통해 이번 신제품에 담았고, 패독소나 중금속과 같은 해양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도록 꼼꼼한 품질 관리를 거쳐 제조됐다.
또한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B1·B6, 나이아신, 아연, 셀렌 등 필수 영양소 5종도 함께 포함해 설계된 6종 복합기능성 제품으로 어린이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오렌지 망고 맛의 액상 스틱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 담당자는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은 최신 식약처 인정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원료인 FGO이 적용된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엄격한 품질 관리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올바른 성장에 대한 LG생활건강의 철학과 연구 기술력을 담아낸 키텐셜 제품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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