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 오원택 상상스테이 대표 강연…‘CEO와 기업가 정신’ 특강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5.28 09:38  수정 2025.05.28 09:38

오원택 상상스테이 대표 ⓒ인하대 제공

인하대는 최근 ‘CEO와 기업가 정신’ 강연에 오원택 상상스테이 대표를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오 대표는 이날 ‘직장생활과 자기관리’를 주제로 ‘CEO와 기업가 정신’ 강연을 펼쳤다.


그는 먼저 직장인에게 바라는 인성과 태도에 대해 “태도는 곧 경쟁력이기 때문에 태도를 보고 채용을 결정한다”고 강조했다.


오 대표는 허브 캘러허 사우스웨스트 항공 전 회장의 말을 인용, “학력이나 경력보다는 자기만족을 뛰어넘어 조직 환경에서도 일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고 말했다.


그는 직장인들이 갖춰야 할 덕목으로는 책임, 성실, 조화를 꼽았다.


그러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구성원들과 소통이 중요하다” 면서 “아는 만큼 들리기 때문에 소통을 통해 듣고 이해하고 말하는 데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오 대표는 이어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높여줌이 기본적으로 배어 있어야 한다”며 “주어진 업무와 일상이 반복되면 지루함을 느낄 수 있겠지만 이러한 반복이 현재와 미래의 자신을 만든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 중 운이 좋았다고 하는 이들이 있지만 운은 평상시에 노력한 사람들에게 따라온다”면서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노력을 기울인다면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보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이번 강연이 학생들이 졸업해 사회에 진출했을 때 성공적인 생활을 위한 소중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 대표는 20여년 동안 KT&G에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뒤 2015년부터 현재까지 KT&G의 자회사인 ㈜상상스테이 대표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상상스테이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을 기반으로 호텔사업 개발·운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