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와인 페어링’을 전문으로 하는 초대형 와인 다이닝 ‘더 페어링’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더 페어링은 와인 페어링 취향의 다변화 추세를 반영했다. 레드와인에는 육류, 화이트와인에는 해산물이나 치즈 등 페어링 음식에 대한 선호가 선명했으나 와인 문화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기존의 틀을 깬 수백, 수천 종의 이색 페어링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최근 롯데백화점의 와인 구매 고객이 함께 즐기기 위해 연계 구매하는 식재료는 해마다 그 품목과 종류가 극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달 1일 롯데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 185평 규모로 오픈한 더 페어링에서는 최고급 요리와 함께 와인 페어링의 진수를 선보인다.
우선 엄선한 요리에 따라 개인별 취향에 따른 1000여종의 와인을 제안한다. 병 단위의 와인을 선택해야하는 일반 와인 다이닝과는 달리 각종 요리에 맞춰 잔 단위의 와인을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함을 갖췄다.
국내 유명 다이닝의 최정상급 셰프 4인의 요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쉐린2스타 레스토랑, 흑백 요리사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르몽뒤뱅의 ‘윤병준 셰프’, 모와의 ‘문원기 셰프’, 사브서울의 ‘장한이 셰프’, 무드서울의 ‘김정한 셰프’ 등이 소속된 각 다이닝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요리를 포함해 런치와 디너 세트, 단품 요리 등 총 18종의 메뉴를 재해석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메인 디너 코스의 경우 ‘도미 카르파쵸’를 시작으로‘철광어 구이’, ‘한우 채끝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총 10개의 각 메뉴마다 ‘파이퍼 하이직’, ‘팔머 블랑 드 블랑’, ‘제나토 아마로네 델라 발폴리첼라’, ‘아리 고리 이룰레기’ 등의 요리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잔 단위의 와인을 제공한다.
추천 와인 선정에는 지난 2020년 소펙사 아시아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 출신인 롯데백화점 소속 최준선 소믈리에가 직접 참여했다.
더 페어링에서는 고객의 와인 페어링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국의 유명 다이닝의 셰프 및 와이너리와 협업한 ‘정기 컬래버레이션 디너’도 진행한다. 국내외 유명 셰프와 시기별 협업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를 차례로 선보이며, 이달부터 8월까지 제나토, 안티노리, 에라주리즈 등 글로벌 와이너리의 초청 행사도 열 계획이다.
이 밖에도 매장 오픈을 기념해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리미엄 와인 및 샴페인을 30% 할인 판매하고, 식사 주문 시 ‘팔머 브뤼 리저브’ 샴페인 한 잔을 웰컴 드링크로 선착순 한정 제공한다. 또한 이달 말에는 보르도 그랑크뤼 1등급 5대 샤토 와인의 약 20여 빈티지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 페어링 디너도 선보일 계획이다.
최형모 푸드부문장은 “더 페어링은 최고급 요리와 1000여종의 와인 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무이의 와인 다이닝”이라며 “맛과 분위기뿐만 아니라 와인 페어링의 취향을 찾는 재미까지 선사할 수 있는 와인 미식의 성지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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