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증권, 하이서울기업협회와 기업 성장 지원 '맞손'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5.06.10 11:29  수정 2025.06.10 11:29

서울시 인증 1100여개 유망 중소기업 단체

IPO·자금조달·맞춤형 재무 컨설팅 등 지원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IBK투자증권에서(왼쪽부터)박미경 하이서울기업협회장,서정학IBK투자증권대표이사가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업무협약 체결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10일 서울시 인증 유망 중소기업 '하이서울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하이서울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서울 여의도 IBK투자증권 본사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성장지원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서울기업은 서울 소재 기업 중 서울시로부터 우수한 기술력, 성장성, 글로벌 역량 등을 인증받은 1100여개 기업이다. 해외투자유치 및 판로 개척, 컨설팅, 기업 네트워킹 확대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기업들이 미래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꾸린 비영리 단체 하이서울기업협회는 현재 강서(강서·종로·마포), 강남(서초·송파), S밸리(성동·강동·강북), G밸리(구로·금천·가산) 4개 지회를 운영 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 지원을 통한 우량기업 육성 ▲자금조달 지원 및 금융우대 혜택 제공 ▲기업공개(IPO) 등 직접금융 시장참여 지원 및 투자 활성화 ▲기업 맞춤형 재무 컨설팅 및 리서치 세미나 지원 ▲회원사 확대 및 기업성장 목적 협력사업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서울에서 인정받은 우수기업인 하이서울기업이 더욱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자금조달 등 기업금융부터 맞춤형 컨설팅까지 적극 지원하고 꾸준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