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세대가 많은 상권 맞춤형 쇼핑 환경 구현
경기동북부 지역 대표 매장…'제타' 핵심 거점
롯데마트가 4년 만에 구리시로 돌아왔다.
롯데마트는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구리유통종합시장 내에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을 새롭게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천호점 오픈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신규 출점이자 1999년부터 2021년까지 20년 넘게 영업했던 기존 구리점 자리에 약 4년 만에 다시 문을 여는 것이다.
구리시 내에는 2021년 롯데마트 구리점 영업 종료 이후 대형마트가 전무한 상태였다. 이후 들어선 식자재 마트가 부실 운영으로 폐점하면서 지역 내 대형마트 공백이 심화됐고, 시민들의 실질적인 쇼핑 편익이 크게 저하된 바 있다.
이에 구리시는 시민들의 생활 편익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형마트 유치에 적극 나섰고, 롯데마트 역시 경기 동북부 주요 상권으로 주목해 구리시와 긴밀히 협력해 이번 출점을 성사시켰다.
이러한 노력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실제 ‘롯데마트 재유치’는 ‘지하철 8호선 연장 개통’과 함께 지난해 구리시 10대 뉴스 공동 1위에 선정되는 등 높은 관심과 기대를 입증했다.
롯데마트는 이같은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오프라인 채널의 강점인 ‘그로서리’와 ‘몰링’을 결합한 미래형 매장으로 구리점을 설계하며 시민들이 원하는 쇼핑 및 여가 문화 공간 조성에 주력했다.
1층에는 뉴 그로서리 포맷인 ‘그랑그로서리’를 도입했다. 은평점에 이어 두 번째로 도입된 그랑그로서리 포맷으로, 전체 면적의 90%를 식품에 할애하며 다양한 먹거리 특화 매장을 선보인다.
한 또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은 물가안정을 위한 콘텐츠도 강화했다. 매주 10대 신선식품을 선정해 초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한편 축산 매장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손질하는 도매형 ‘리테일 팩’ 육류 상품도 운영한다.
2층은 토이저러스, 문화센터, 북카페 등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강화한 ‘고객 체류형 매장’으로 구성해 몰링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무엇보다 구리점은 롯데마트 최초로 문화센터 내 ‘트니트니 플러스’ 직영센터를 도입한다. 전문강사가 상주하며 놀이 체육, 미술, 음악을 결합한 프리미엄 예체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이번 구리점 오픈을 계기로 해당 점포를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 ‘롯데마트 제타’의 경기 동북부 핵심 거점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롯데마트가 4년 만에 구리시로 돌아온 만큼 그로서리 전문 포맷 그랑그로서리와 키즈&패밀리 중심의 몰링형 매장을 결합한 롯데마트의 차세대 모델을 제시했다”며 “특히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을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 롯데마트 제타의 경기동북부 지역 핵심 거점으로 활용해 온-오프라인 모두 구리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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