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로 변신한 춘식이"…카카오프렌즈, '오징어 게임' 시즌3과 협업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7.02 09:34  수정 2025.07.02 09:35

오픈채팅 활용한 방탈출 게임 등 브랜드 경험 제공

카카오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카카오프렌즈 IP 간 브랜드 협업을 진행한다.ⓒ카카오

카카오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협업해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참여형 콘텐츠를 공개하고 굿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은 지난해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브랜드 협업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오픈채팅, #(샵)검색,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와 프렌즈 IP를 결합해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세계관을 카카오톡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카오는 지난 6월 25일 카카오톡 '#검색게임'과 영상을 시작으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공개된 메인 영상에서는 지난 협업에서 선보인 '춘희(춘식+영희)'에 이어 이번 시즌3에서 새로 추가된 철수 캐릭터로 변신한 '춘수(춘식+철수)'가 등장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능을 활용한 온라인 방탈출 게임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도 공개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해,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를 기반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 상단에 노출된 춘식이 게임 키워드를 누르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 목록이 열린다. 각 방 커버 이미지에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참여코드로 입력하면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오픈채팅방을 순차적으로 탈출해 마지막으로 무지개 문이 그려진 방에 도달하면 최종 미션을 완료하게 된다.


최종 탈출에 성공한 이용자에게는 인증용 프로필 이미지와 톡 배경화면 등으로 구성된 최종 탈출 시크릿 리워드가 제공된다.


지난 1일 기준 누적 참여자는 2만3000여 명을 넘겼으며, 이 중 6000여 명이 최종 탈출에 성공했다.


협업 굿즈도 함께 출시했다. PNB 풍년제과와 협업한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초코파이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시즌3 콘셉트를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된 춘희와 춘수 인형 키링도 판매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3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방탈출 게임과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IP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의 협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