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사전컨설팅 우수사례 시상…적극 행정 유도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07.16 09:36  수정 2025.07.16 09:36

한국서부발전은 1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2025년도 WP 사전컨설팅 활성화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이 업무 초기 단계부터 위험 요소를 찾아 관리하는 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용해 적극 행정에 나선 직원과 부서를 시상했다.


서부발전은 1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2025년도 WP 사전컨설팅 활성화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업무 과정 중 규정, 절차 등에 대한 해석이 모호해 업무추진이 늦춰질 때 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용해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한 개인 또는 부서를 격려하겠다는 방침에 따라 처음으로 추진됐다.


서부발전은 올해 3월 '사전컨설팅 활성화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테마별 사전컨설팅 집중 기간 운영', '인공지능(AI) 기반 시스템 구축과 이지(EASY) 교육·홍보' 등의 과제를 추진했다.


전담 조직 운영 기간 중 접수된 사전컨설팅 사례 28건을 대상으로 목적 적합성과 중요성, 충실성을 평가해 직원 1인, 부서 2곳에 대한 포상을 결정했다.


개인 부문 최우수상은 '송전선로 취득세 부과 적정 여부'와 '총계방식 단위공사의 설계변경' 관련 컨설팅을 의뢰한 구미건설본부의 장동현 사원이 수상했다.


부서 부문 최우수상은 '건설 중 사업장 폐기물 처리 방안' 등 2건의 컨설팅을 의뢰한 공주건설본부 안전환경부와 '설계변경 심의위원회 개최 기준' 등 5건의 컨설팅을 의뢰한 구미건설본부 토건부가 각각 수상했다.


송재섭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감사인은 공공기관이 제 역할을 다하고 국민의 신뢰를 받도록 옳은 길로 안내하는 동반자이자 함께 고민하는 조력자"라며 "예방 중심의 감사 패러다임 변화를 직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사전컨설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