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동에 들어서는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가 외관과 실내 모두에서 차별화된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인근의 탁월한 입지에 자리한 이 단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뿐 아니라 감각적이고 세련된 상품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외관 디자인은 도심 속 단지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다. 야경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는 입면 조명은 물론, 단지의 막대한 규모에 어울리는 수직 리듬과 매스감을 강조한 설계가 적용돼 시각적 볼륨감을 극대화했다. 외관에는 ‘해링턴 플레이스’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을 녹여냈다.
실내 공간 역시 기능성과 감성을 만족시키는 설계로 차별화를 꾀했다. 전용면적 74㎡와 84㎡A, B 타입은 각각 젊은 부부부터 학령기 자녀를 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평면을 갖췄다. 타입별로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실용적인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인테리어는 모던함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스타일로 구성됐다. 74㎡A 타입은 화이트와 그레이 톤의 미니멀한 조합으로 도회적이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84㎡A·B 타입은 우드와 스톤, 브론즈 글라스 등을 활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공간미를 강조했다.
또한 타입별로 광폭 강마루, 세라믹 타일 아트월, 주방 유리도어 상부장, 매립 조명, 감성 간접조명 등 고급스러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옵션부터 히든도어, 대형 아일랜드 키친, 고급 드레스룸, 전동 빨래건조대 등 실용성까지 겸비한 다양한 옵션도 선택 가능하다.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는 김포 풍무 양도지구 도시개발사업 1~3BL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총 18개 동, 1,76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57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며, 196가구는 민간임대로 구성돼 추후 공급 예정이다.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상품성 뿐만 아니라 입지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에서 김포골드라인 풍무역까지 약 800m 거리로, 향후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계획 수혜가 기대되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현재 5호선 김포 연장 사업은 정부 계획에 포함돼 있으며, 향후 5호선 연장노선(한강선, 예비타당성조사 진행 중)이 본격화되면 환승 없이 마곡, 여의도, 광화문, 종로 등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 직결되는 노선망이 완성될 예정이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반경 500m 내에 풍무초등학교를 비롯해 인근 양도초, 유현초, 신풍초 등 총 4개의 초등학교가 밀집해 있어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갖췄다. 특히 지역 내 명문 중학교로 알려진 풍무중학교도 단지 인근에 있어 학부모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차량으로 10~15분 거리에는 사우역 및 인천 검단신도시 학원가가 조성돼 있어 사교육 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는 계약금을 5%로 설정해 초기 자금부담을 줄였다. 이는 일반적으로 10~20%의 계약금을 책정하는 것과 비교해 절반 이상 낮췄다.
청약 당첨자 발표일은 22일(2, 3BL)과 23일(1BL)이다. 이어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