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지갑 서비스 'XPLA VAULT'와 지갑 연동 기능 추가
컴투스홀딩스는 엑스플라(XPLA) 메인넷 기반의 웹3 커뮤니티 광장형 플랫폼 'PLAY3(플레이쓰리)'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PLAY3는 사용자가 캐릭터를 만들어 가상 공간에서 실시간 소통하고 대체불가토큰(NFT) 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웹3 커뮤니티 광장 플랫폼이다. 이메일 회원가입만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나 전자지갑 연결 없이 자동으로 XPLA 지갑이 생성되는 등 간편한 가입 절차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웹3 접근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LAY3에 연동되는 XPLA 지갑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지갑 내보내기' 기능으로 PLAY3 가입 시 생성된 XPLA 지갑을 탈중앙 지갑 서비스 'XPLA VAULT(볼트)'에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보다 간편하게 PLAY3 전용 재화와 XPLA 토큰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콘텐츠 '낚시'가 도입돼 이용자 즐길거리가 확대됐다. 메인 광장과 북쪽 숲의 연못, 강, 바다 낚시터에서 다양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으며 일부 어종은 기본 재화 '코퍼'로 교환 가능하다. 여기에 잉여 자원을 재화로 전환하는 '전당포' 시스템도 새롭게 적용돼 자원 활용의 폭이 넓어졌다. 이외에도 개인 인벤토리 영역 확대, 정렬 기능 추가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이 개선됐다.
장종철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사업 부문장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웹3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XPLA 연동성을 강화하고 자원 획득형 콘텐츠를 추가했다"며 "웹3 콘텐츠 허브로서 다양한 게임 온보딩도 지속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