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주관 ‘2025년 증권 MTS 만족도’ 종합 1위
주요 증권사 평균 옷돌아…3대 만족도 부문 모두 최고점
자산 성장형 디지털 플랫폼 전략…고객경험 등 차별화
KB증권은 27일 회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이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2025년 증권앱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증권앱 이용자 2100명 대상으로 한국소비자원의 서비스평가 모델(KSEQ)을 적용해 주요 증권사 앱의 만족도와 이용 실태를 평가했다.
평가는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체험 등 3대 부문 만족도와 전반적 만족도, 기대 대비 만족도 및 이상 대비 만족도 등 포괄적 만족도를 각각 50%씩 반영해 종합 만족도를 산출했다.
KB증권은 종합 만족도 3.63점을 기록하며 주요 7개 증권사 평균(3.55점)을 웃돌았다. 특히 서비스 이용 과정(3.72점), 핵심 서비스(3.85점), 서비스 체험(3.17점)으로 구성된 서비스 3대 만족도 부문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용자 요구사항 조사에서는 ‘해외주식 거래 기능 강화’와 ‘종목 분석 및 리서치 보고서 확대’ 등이 주요 개선 과제로 꼽혔다. 이에 KB증권은 큐레이션 기반 투자정보 전략을 강화하고, 해외주식 관련 기업정보와 분석 자료를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흩어져 있는 정보를 통합 제공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앱 화면 디자인 개선과 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정기 업데이트도 병행하고 있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이번 소비자 만족도 1위는 고객 중심의 플랫폼 전략과 투자정보의 고도화, 디지털 콘텐츠 차별화의 결과로 볼 수 있다”며 “고객의 자산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 과정에서 그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자산 성장형 디지털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고객 자산 성장을 위한 ‘신뢰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구축을 핵심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핀테크 기업과 협업한 로보어드바이저(RA) 서비스, 연금저축 일임형 자문 등 다양한 투자 솔루션을 통해 비대면 자산관리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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