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광주시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5.09.04 16:26  수정 2025.09.04 16:26

우수 공연콘텐츠 안정적 유통망 구축 기대

ⓒ경기아트센터 제공

경기아트센터는 4일 경기아트센터 회의실에서 광주시문화재단과 우수 문화예술 콘텐츠의 안정적 유통망 구축, 지역 공연장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기아트센터 김상회 사장,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이사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 및 교류 협력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지역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업 공동 참여 등이다.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예술 발전과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중일 뮤직 페스티벌>(가제)을 공동 기획해, '어린이 오페라'와 '7080 대중음악 가요제' 등의 프로그램을 도내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아시아 대표 문화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창의성을 담은 국제 협력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공연예술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관광콘텐츠 연계 홍보마케팅 등 폭넓은 분야의 공동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경기아트센터 김상회 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강점을 접목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국내외 공연예술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경기도의 문화예술 균형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또 "도내 우수 예술인들의 창작물이 안정적으로 유통되는 체계를 마련해 예술인들에게는 창작 기반을, 지역 문화공간에는 우수 콘텐츠 유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경기도 문화예술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순환형 구조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