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협업 예고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9.19 15:37  수정 2025.09.19 15:37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과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블소 레볼루션)'에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오는 23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화산귀환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이다. 화산파 제자 '청명'이 마교 교주와의 대결에서 사망한 후, 100년 뒤 환생해 몰락한 화산파를 재건하는 과정을 그린 무협 회귀물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블소 레볼루션과 화산귀환이 모두 무협을 소재로 하고 있다는 공통점에서 비롯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소 레볼루션에는 화산귀환에서 청명이 환생 전 천마와 전투를 벌였던 '십만대산'이 던전으로 구현된다. 청명을 포함한 인기 캐릭터 8종은 수호신령으로 등장한다. 이와 함께 화산파 의상과 캐릭터 가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협업을 기념해 신규 부스팅 월드 '매화검존', '화산신룡'을 오픈할 예정이다. 두 부스팅 서버에는 기존 블소 레볼루션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홍문 50레벨부터 시작하는 기존의 부스팅 서버와 달리 레벨 1에서 시작해 레벨업 시 +2씩 추가로 성장하는 방식을 적용해, 이용자들이 빠른 성장을 체감하도록 한다.


신규 월드는 기존 블소 레볼루션 월드와 분리해 운영한다. 신규 서버 이용자들에게는 인게임 핵심 아이템을 지원한다.


신규 서버에서는 무한 직업 변경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다양한 직업을 자유롭게 경험하며 자신에게 맞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