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데이터독 기반 그룹 차원 보안 전략·성과 공유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5.09.25 08:53  수정 2025.09.25 08:54

GS리테일 등 주요 계열사 사례 중심으로 데이터독 보안 적용 효과 검증

GS네오텍은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GS그룹 대상 데이터독(Datadog) 보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GS네오텍 윤민석 매니저가 발표하는 모습ⓒGS네오텍

GS네오텍은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GS그룹 대상 데이터독(Datadog) 보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AI와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는 그룹 환경에서 보안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에서는 ▲AI 기반 서비스 확산에 따른 새로운 보안 위협과 대응 방안 ▲클라우드 환경 통합 보안 전략 ▲데이터독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제 체계 ▲GS그룹 내 실제 도입 사례와 성과 등이 공유됐다.


GS네오텍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관제, 모니터링, 이상 탐지, 위협 대응을 아우르는 종합 보안 역량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글로벌 모니터링 플랫폼 데이터독과의 협업을 통해 구축된 클라우드-온프레미스-애플리케이션 전반을 아우르는 보안 프레임워크는 그룹 차원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성과로 평가된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최근 보안은 단순한 IT 이슈를 넘어 기업의 존립과 직결되는 핵심 과제가 되고 있다”며 “GS네오텍은 데이터독과의 긴밀한 협력과 자체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GS그룹 전체가 안심하고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