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기업 선정…12년 연속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입력 2025.09.30 16:17  수정 2025.09.30 16:17

더 쉽고 편안한·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30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3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 편의성 개선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2년 1위, 총 누적 22회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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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신한 학이재’로 대표되는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소비자, 소상공인, 지역사회까지 상생하는 배달 플랫폼 ‘땡겨요’ ▲100% 환율우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KCSI 12년 연속 1위 수상은 신한은행의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금융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여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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