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국군의날 맞아 ‘우리 WON하는 군인대출’ 출시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입력 2025.10.01 15:00  수정 2025.10.01 15:00

직업군인·군무원 전용 신용대출상품

금융권 최초 비대면 One-Stop 대출 실행

대출한도 최대 3억원, 장기복무자 등 최대 연 1.2%p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

우리은행이 10월1일 국군의 날을 맞아 직업군인·군무원 전용 ‘우리 WON하는 군인대출’을 출시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10월1일 국군의 날을 맞아 직업군인·군무원 전용 ‘우리 WON하는 군인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우리WON뱅킹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는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직업군인(육·해군/해병대) 및 군무원이며, 향후 공군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또 ‘대출이동서비스 (갈아타기)’를 연계해 타 금융기관 대출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갈아탈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이며, 금융권 최초로 복무 연차에 따라 장기복무자(5년, 10년, 15년 이상) 우대금리를 신설하는 등 최대 연 1.2%p까지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10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대출을 실행한 선착순 2000명에게 인당 최대 5만원까지 첫 달 이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 관련기사 보기
"은행 광고 틀 깼다"…우리은행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우리은행, 외국인 유학생 전용 원스톱 플랫폼 출시


이번 상품의 핵심은 군 특화 비대면 인증·심사 체계다. ㈜한국특수정보인증원의 ‘밀리패스(MILIPASS)’로 앱에서 군인 신분을 간편하게 인증해 별도 서류 제출이나 대면 확인 없이 신속히 대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제휴 인증으로 복무·근속 정보가 확인돼 우대금리 적용 기준이 자동 반영되며, 임관일 기준의 연속 복무기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직업군인·군무원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맞춤 금융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군인 고객이 더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