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조달의 날’ 행사 개최…혁신 제품 전시회 등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5.10.01 16:01  수정 2025.10.01 16:01

공공조달 발전 유공자 포상도

제5회 조달의 날 행사 모습. ⓒ조달청

조달청(청장 백승보)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대치동 SETEC 제1전시장에서 ‘공공조달, 혁신을 잇다,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제5회 조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조달의 날은 공공 조달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관심을 증대시키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20년에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공 조달 현재와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는 신성장 제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인공지능(AI)·로봇, 국민 안전, 보건·바이오, 탄소중립 분야 등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80여 개 제품들을 소개했다.


혁신기업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지원을 위한 행사들도 이어졌다.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의 일대일 구매상담회, 미군 조달제도 설명회, 혁신제품 시범구매 및 단가계약 설명회, 벤처나라 설명회 등을 으로 기업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공공조달 발전에 이바지한 공공기관, 기업 등 유공자와 단체에 대통령 표창 등 48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행사에는 ‘AI 혁신조달 공모전’, ‘공공조달관리사 설명회’, ‘공공조달학과 홍보관’을 처음 운영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백승보 조달청장은 “공공조달 역할은 과거 구매…공급 중심 재정 관리 기능에서 신산업 육성, 공공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 실현까지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AI, 로봇, 바이오헬스 등 신산업 육성에 총력을 다해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