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QEI 품질유공 CEO상'을신설
한국표준협회는 오는 2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25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KS-QEI는 총 123개 산업부문, 392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됐다. 해당 제품(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6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약 3개월간 온라인 조사와 대면 조사를 병행하여 진행했다.
올해 조사 결과 사용품질 만족도는 73.91점, 감성품질 만족도는 74.89점으로 소비자들은 감성품질에 대해 상대적으로 더 높은 품질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차원별로 살펴보면 사용품질에서는 성능과 사용성 차원, 감성품질에서는 이미지 차원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표준협회는 올해 품질경쟁력 향상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CEO의 공로와 리더십을 기리기 위해 'KS-QEI 품질유공 CEO상'을 신설했다. KS-QEI 1위 기업과 품질 유공 CEO상 수상자는 행사 당일 인증수여식에서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문동민 표준협회 회장은 "KS-QEI는 지난 21년간 우리 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견인해 온 중요한 척도"라며 "수상 기업들이 품질 혁신과 고객 중심 경영으로 ‘품질이 곧 신뢰’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만큼, 협회도 이러한 노력이 산업 경쟁력으로 이어지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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