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하롱, ‘라이라 그랜져 크루즈’ 韓 공식 에이전트 선정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입력 2025.10.22 14:13  수정 2025.10.23 13:03

베트남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사 ‘스테이하롱 트레블’이 하롱베이를 넘어 란하베이 크루즈 상품으로까지 발돋음,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스테이하롱은 베트남 하롱베이에서 시작한 크루즈 전문 자유 여행사로, 그랜드 파이어니스, 캐서린 크루즈, 칼리스타 크루즈 등 6성급 크루즈의 한국 여행사 예약률 1위를 굳건히 지켜왔다. 2024년에는 “해외여행 부문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스테이하롱은 지난 2024년 10월 14일, 베트남 꽝닌의 뚜엉쩌우섬에서 열린 ‘라이라 그랜져 크루즈(LYRA GRANDEUR CRUISE)의 출항식에 한국 공식 에이전트사로 초청받아 참석했다.


라이라 그랜져 크루즈는 '카펠라 크루즈' 운항사로 한국 관광객에게 인기를 얻었던 비엣스타크루즈(VIET STAR CRUISE)가 새롭게 선보이는 5성급 숙박형 크루즈이다. 하롱베이와 맞닿아 있는 란하베이를 운항하며 1박 2일부터 최대 3박 4일의 여정을 제공한다. 비엣스타크루즈 측은 이전 카펠라와 외형 콘셉트는 동일하지만, 실내 및 객실 인테리어가 훨씬 더 업그레이드되었으며, 포켓볼, 게임룸, 사계절 수영장, 사우나 시설까지 갖춘 최고급형 크루즈라고 밝혔다.


스테이하롱은 2025년 현재 엠바사더 크루즈, 그랜드 파이어니스, 캐서린 크루즈를 비롯한 수십여 곳의 크루즈사들과 공식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 '크루즈 직접 공급'이라는 합리적 방식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든 크루즈를 직접 승선해 보고 한국 관광객의 여행 성향에 맞는 크루즈만 선정해 판매하는 방식 , 트래블월릿 등 해외송금 앱을 통해 현지 여행사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 등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테이하롱은 업계 최초로 고객 컴플레인이나 자사의 서비스 운영 실수, 고객 불편사항을 공개적으로 공론화하고, 이를 개선하는 과정을 투명하게 오픈하는 운영 방식으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스테이하롱 관계자는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후문을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