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동구 ‘제물포 구 상징물’…디자인 등 주민 설문조사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11.10 11:53  수정 2025.11.10 11:57

중·동구, ‘상징 마크(CI)’ 3종, ‘캐릭터’ 3종 디자인(안) 선정

제물포구 상징물 디자인 선호도 조사 안내 포스터 ⓒ 인천 중구 제공

인천시 중구와 동구는 내년 7월 출범하는 ‘제물포 구’의 정체성과 지역 이미지를 담을 ‘제물포구 상징물’ 선정을 위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중구와 동구는 지난 6월부터 제물포구의 ‘상징 마크(CI)’와 ‘캐릭터’를 개발하기 위한 용역을 추진 중이다.


양 구는 그동안 주민 인식 조사를 비롯해 핵심 가치 도출을 위한 주민 소통단 토론, 5차례의 중간 보고회를 거치며 상징물을 개발해 왔다.


이를 토대로 ‘상징 마크(CI)’ 3종과 ‘캐릭터’ 3종의 후보 디자인(안)을 선정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해당 ‘상징 마크(CI)’와 ‘캐릭터’ 디자인(안)에 대한 주민 선호도를 파악할 방침이다.


또 기존 구조(區鳥), 구화(區花), 구목(區木)의 계속 사용 여부에 대한 조사도 이뤄진다.


조사에 참여할 주민은 홍보물 내 큐알(QR)코드나 전용 온라인 웹페이지에 접속한 후, 응답하면 된다. 조사 기간은 오는 18일 까지다.


양 구는 이번 주민 설문조사 결과를 참고해 ‘제물포구 상징물 선정위원회’에서 상징 마크(CI)와 캐릭터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제물포구 상징물은 향후 각종 안내표지판, 행정문서, 각종 홍보물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중·동구 구 출범 준비 부서 관계자는 “제물포구 상징물은 주민 일상 곳곳에서 구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이자 지역의 얼굴이 될 것”이라며 “이번 조사에 대한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 중구 홈페이지 또는 동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