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다이소·올리브영·PX 채널, 미국·호주 등에서 매출 동반 성장
ⓒ토니모리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563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2%, 영업이익은 12.8% 증가했다.
3분기는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와 K-뷰티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1, 2분기에 이어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
국내 시장은 다이소·올리브영·PX(군납) 등 신채널 경로에서의 고성장이 두드러졌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이소 전용 브랜드 ‘본셉(BONCEPT)’은 올해 두 차례 제품군을 확대하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5.6% 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글로벌 부문 역시 주력 국가인 미국과 기타 신흥국에서의 호조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6% 증가했다.
미국에서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스퀴시 멜로우’ 협업 제품을 대량 수주해 전년 동기 대비 110.4% 증가했다.
이와 함께 멕시코 ‘얼타 뷰티(ULTA)’ 1호점 입점과 호주 뷰티·약국 체인 ‘프라이스라인(PRICE LINE)’의 초도 물량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자회사인 화장품 OEM·ODM 기업 메가코스는 K-뷰티의 글로벌 저변 확대에 힘입어 3분기 매출 218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2.5% 성장했다.
주요 고객사의 해외 진출 확대에 따른 수출 물량 증가, 마스크팩·립밤·클렌징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의 매출 증가로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
한편, 토니모리가 올리브영을 통해 선보인 ‘주토피아2’ 콜라보레이션은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주토피아2 에디션’ 색조 신제품 16종은 지난 11월1일 온라인몰에서 판매 개시 2시간 만에 대다수 품목이 품절됐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통해서도 K-뷰티의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재차 확인했다”며 “이에 발맞춰 4분기에도 신제품 출시와 유통망 확충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적극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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