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독감 시즌 맞아 액상 감기약 '락콜드 시럽' 2종 출시

이소영 기자 (sy@dailian.co.kr)

입력 2025.11.14 09:05  수정 2025.11.14 09:05

시럽 제형으로 액상 감기약 시장 소비자 선택 폭 넓혀

삼진제약 감기약 락콜드 시리즈 ⓒ삼진제약

삼진제약은 독감 시즌에 맞춰 환자의 증상별 맞춤 대응이 가능한 ‘락콜드 종합시럽’과 ‘락콜드 코프시럽’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락콜드 종합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구아이페네신,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덱스트로메토르판, 클로르페니라민 등을 복합 함유하고 있어 발열과 기침, 가래, 콧물, 인후통 등 감기의 전반적인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락콜드 코프시럽은 기침, 가래 완화에 특화된 조합이며 구아이페네신 및 진해제 성분을 중심으로 호흡기 증상 완화에 집중한 제품이다.


락콜드는 액제보다 점도를 높인 시럽 제형으로, 유효 성분이 목 점막에 비교적 오래 머무를 수 있어 기침 억제와 인후통 완화에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특유의 쓴맛을 보완하고자 오렌지향을 첨가해 소아부터 성인까지의 복용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독감 시즌에 맞춰 출시 된 락콜드 시럽 2종은 복용 편의성 개선과 효능·효과라는 두 가지 핵심 요소를 토대로 약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환자의 증상별 라인업 제품으로 맞춤 대응이 가능해진 만큼 이를 통한 감기약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소영 기자 (s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